<정처기> 데이터 입출력 부분 학습.
근데 사실 거의 아는 파트라 그냥 한번 훑었음. (자료구조 열심히 공부하길 잘했다)
<유니티>
아 이미지를 그냥 화면에 맞게 하는 방법이 있었다.. (사진) 저 아이콘을 누르면 한번에 되네.
일단 캐릭터 선택 창 UI만 만들어봄.
기능 구현은 아직 안함
캐릭터를 선택하면, 저장. (로딩... 저장되었습니다.)
그리고 스탯 클래스를 하나 만들었다.
이름 :
캐릭터 : 0,1 - 0이면 마름, 1이면 비만으로 시작하는 부울 변수.
그 외 스탯 추가 예정.
암튼 버튼을 부르면 1. 캐릭터 부울 변수 바뀜 2. 데이터 저장됨 3. 로딩화면 4. 페이드 아웃 5. 씬전환
이것들을 구현해야함.
지금 모르겠는거 : 버튼을 누르면 스탯이 변화해야함. 근데 스크립트를 만드려고 하는데.. 스탯용 스크립트를 따로 만드는 게 좋은가
아니면 같이 묶어야 하는 함수가 있나? 모르겠다 일단 스탯용 스크립트 만듦.
스탯은 게임 전반에 계속 필요한 거니까 싱글톤 스크립트를 하나 만들어서 상속시키려는데 싱글톤.. 왜 오류 뜨지
(https://dev-nicitis.tistory.com/11) 이 링크를 따라해보는데..
여기서 Visual Studio 부분을 보라는데 왜 나는 없지. 이게 아닌가
아아아 또 막혔어
그 외)
이벤트 발생을 넣어야함.. 어뜨케?
enum이 뭐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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